개인적으로 배틀물 만화에서 재밌게 보는 부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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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이펙트 연출.
비슷한 효과나 물질, 현상을 묘사하는데도
작가나 작품에 따라 이펙트를 다르게 나타나니
이펙트는 어찌보면 작가의 개성을 알 수 있는 주요 지표 중하나임.
원피스 작가는 흐르는 무언가 (불, 증기, 물, 마그마와 같은원소들)의 이펙트를 진짜 잘 그림.
작가 자체가 장식적이고 꼼꼼한 묘사를 좋아하는 작가라 더더욱개성이 살아나는 부분임.
강철의 연금술사같은 경우에는 저 연금술 특유의 이펙트가
작품만의 이펙트 아이덴티티를 확보했다고 봄.
직육면체의 기하학적 집합처럼 보이는 이펙트가 개성이 있음.
나루토 같은 경우에는 흑백 대비를 이용해서
"미니멀"한 이펙트에 일가견이 있음.
이 작가는 선 쓰는 것도 그렇고 진짜 그림 연출에 있어서 낭비를최소화하며 효과를 보는 느낌임.
깔끔하면서도 단순하며 미니멀한 매력이 있는 연출.
블리치 작가는 흑백에 있어서 여백을 강요함을 통해 더한 대비를이끌고
먹과 거친 붓질을 진짜 아무도 못 따라갈 정도로 잘함
애초에 사신에는 검은색, 그리고 퀸시랑 호로에는 백색을설정할정도로 흑백에 환장하는 작가니까 그럴듯함.
헌터x헌터는 토가시 특유의 거칠면서 대충 그린듯한
아우라 이펙트가 인상적임.
대부분은 진짜 이펙트를 대충 그린다고 하지만
오히려 그 부분에서 러프한 매력이 있음. 비꼬는게 아니라진짜로.
(비교적) 최근 연재에 들어서는 거친 붓질이나 톤 활용 등 더실험적인 연출을 하는 듯 함.
붓질은 작가 본인의 끼를 즐기는 느낌이고
톤은 어시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었다는 느낌.
(배경이나 이펙트에 섬세한 톤을 사용하는게 선거편부터 자주보이더니 암흑대륙편에 절정을 찍었음)
원래 토가시가 실험적인 연출 좋아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