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가 다 죽고 임팩트는 일어나지 않으며 인류는 평화로워짐
겐도는 유이의 사랑을 받는 신지에게 질투하면서도 유이랑 잘 지냄
그리고 파일럿들은 엄청난 혜택을 받으며 각 국가의 연구소로 파견됨
이후에 엔딩 루트가
아스카와 함께 독일로 떠나는 아스카 루트
레이랑 결혼해서 애 낳는 아야나미 루트
이카리 유이
<- 이년이 아무것도 안하면 모두가 행복해짐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