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타입 개수자체도 많은데, 그게 2가지씩 조합해서 나오고.
공격시 상성이랑 방어시 상성이 따로 설정되어있고.
단순 타입이 아니라 특성에 따라 무효 내성이 또 추가되고.
악타입과 벌레타입이라든가,
드래곤과 페어리 같이 대체 그래서 왜 얘네 상성이 이렇게 작용하는데?
가 비지관적인 경우도 허다하고.
하다봄 외워진다, 초딩들도 다 한다.
하는데,
그래서 초딩애들 실전안돌리잖아!
아저씨들이 차지해서 모르면 쳐맞아 한다고!
프레임볼줄모르면 쳐맞아서 배워야지,라는 격겜판에서 펼쳐질 건수가 턴제에서 펼쳐지고 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