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장 게임판매를 우습게 보는사람이 좀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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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쉽게 계산해보라고
예를 들어서 스텔라 블레이드 300만장 판매 축하잖아
스팀판기준으로 62,800원임
3,000,000장 팔았음
62,800X3,000,000=188,400,000,000임 1884억원이라고
개발비는 약 770억원 추정으로 검색하니 나오더라
그거에 보통 수수료는 20~30%수준인데 30%로 땔게 562억원땜
즉 매출 1884억-수수료562억-개발비770억=552억원 벌었음
거기에 DLC값은 계산도 안했음
즉 이미 스텔라 블레이드를 한번더 개발시도할 돈을 벌었음
그리고 추가적으로 더 누적판매되겠지
그리고 희한하게 개무시당하는 소닉시리즈
그중 소닉 프론티어 판매량은 2년전 기준 300만장 넘겼다고함
49,800원임
개발비는 비공개이긴함
어쨋든 스텔라블레이드보다는 적게 들어갔을가능성이 매우큼 왜냐하면 시작은 소규모팀에서 시작해서 커진경우라
49,800원*3,000,000=1494억원임
대충 나머진 계산되지?
그리고 한국인디로 최초로 100만장 판매성공했다던 스컬 물론 나중에 200만장 달성했었음
근데 100만장 달성시 기준으로 계산해봄
2만원임
20,000X1,000,000=200억
개발비는 4억들었다고 말을하는데 실제로는 더들었을거임(인건비가 덜 계산했다는 이야기가 있음)
즉 이미 190억벌었음 거기에 수수로때더라도 140억정도임
100만장 판매량을 무시하면안됨
당연히 AAA게임이면 100만은 망한 판매량맞음
위에 스블만하더라도 개발비가 770억대라서 100만장으로는 돈못벌음 아마 손익분기가 200~250만장정도선일거임
근데 소닉 개발비에 100만장? 이미 엄청벌었음
인디에서 100만장? 그사람들 이제 노후걱정안해도됨
툭하면 100만장 축하 축전이 올라와서 익숙해져서 무시하는거지
실제로 재무적으로 계산하면 엄청난거임
100만장은 100만원이 아니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