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어시스턴트 구함 : 존나빡셈, 경력직 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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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만화 역사상
그림 하나만은
최고의 만력으로 평가 받는
오바타 타케시
대표작 : 히카루의 바둑,데스노트, 바쿠만
고 2때 테즈카상 준입선을할때
그림은 존나 잘그린다!
라는 평가를 받음
이후 히카루의 바둑을 히트시키고
데스노트를 대히트
바쿠만 또한 대히트를 시키며
명실상부한 일본 정상급만화가
어시를 뽑을때
존나 빡센 직장이니까
인내력을 요구하고
경험자를 우대한다는
모집공고로
꽤나 유명해졌는데
그도 그럴만한게
주간연재임에도 불구하고
만화 밀도가 미쳤기 때문
그런데다가 그림 화풍이
빠르게 변하는 작가중한명이라는점
단순히 그림이 좋아졌네 가아님
그림체가 바뀌었네 (...)느낌으로
작풍이 개선되기 때문에
주변인물들을 그려야 하는어시들은
이것마저 발맞춰 움직일수있어야함
데스노트 때도 마찬가지로
작화 밀도가 미쳐돌아갔는데
이게 어느정도 였냐면
어시들은 니아를 죽이고 싶었다고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시스턴트는 4~8명정도는 있었고
데스노트 전성기때는
10명까지도 있었다고함
여튼 그렇게 빡센 화실로유명했고
그 결과
빡센 화방이었던 만큼
어시 출신 작가들도
한그림 하는걸로 유명한데
와츠키 노부히로
대표작 - 바람의 검심
아동뿅뿅 소지혐의로 기소
사이보그G쨩 참여
무라타 유스케
대표작 : 아이실드21,원펀맨
히카루의 바둑 참여
야부키 켄타로
대표작 : 투러브 트러블다크니스
히카루의 바둑 참여
최신작인 플래티넘 엔드는
종나많은 그림과작업량에
어시들이 다 질색을 하고
오바타 타케시 본인도 많이 늙어서
주간연재를 못하고
월간연재로 갔다는 소문이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