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만화 작화의 좋은 예시와 나쁜 예시.manga
본문
만화 업계에서 디지털 작화를 가장 활발히 쓰고있는 작가 사카모토신이치.
3D모델링, 사진 트레이싱, 사진 리터칭 등을 활용해 배경,의복, 엑세서리 등을 초고퀄리티로 그리면서도 주간연재를 가능케 함.
작업 영상을 보면 직접 옷을 입은 어시들을 모델로 사진을 찍어서활용함.
어시들 작업하는걸 보면 거의 자료들 패턴따서 그림 데이터베이스로만드는데 주력함.
디지털 작화의 니쁜 예시 미우라 켄타로.
디지털 작업이 확대수정이 가능하니까 미친듯이 그림을쎄벼팜.
한컷 그리는데 며칠씩 걸림.
디지털 작업의 가장 큰 목적이 사람의 업무량을 줄이기위함인데
아날로그 작업의 도구로 쓰면서 작업량이 한없이 늘어나는모순...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