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물 애니메이션은 진짜 만들기 어렵겠다 싶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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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할 게 진짜 많아보이더라.
예를들어 변형·합체도 진짜 "기계적인" 설계가 필요함.
그렇게 안 하면 완구를 못 만드니까 ㅋㅋㅋㅋ
애니메이션 볼 땐 너무 당연했던 것들, 뭐 손가락은 어떻게 움직이고 발칸포는 어디 수납되고...
이런게 다 세세하게 설정 잡혀있어야 함.
기체의 세부적인 설정을 꼼꼼히 잡아가면서 힘들게 만드는데 그에비해 인기는 줄어듦
가데라자는 쓰로네 시리즈와 가뎃사 시리즈의 기술을 모두 계승하면서
무턱대고 기술이 발전한게 아니라 TVA 엔딩 이후 "2년 안에" 발전가능한 수준의 모습으로 디자인
디자이너가 제일 힘들었던 부분이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