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기어) 애니 - 비난보다 무관심이 더 무섭다.
본문
이번 분기부터 새로 시작한 애니메이션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Expansion
당연하게도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았다.
애니 정보 게시판에도 아무런 정보도 올라오지 않는다.
근데 애니 1화를 보면 그럴 수 밖에 없긴 하지.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Expansion 2화 예고입니다.
앨리스기어 아이기스는 2018년 1월 22일부터 일본에서 서비스 개시한 3D 메카무스메 슈팅 게임입니다.
개발은 다라이어스 시리즈 개발사인 피라미드, 퍼블리셔는 코로프라 입니다.
메카무스메 장르의 거장 시마다 후미카네, 건담 더블오의 주역기체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비카와 카네타케, 야나세 타카유키가 디자인을 담당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직은 본편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는 한국에서 서비스 한 적이 없기 때문에 국내에선 유명하지 않습니다.
국내에선 극소수의 이용자가 있습니다.
일단 본편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의 스토리는 대략 이렇습니다.
의문의 기계 생명체 바이스에 의해 지구가 멸망하게됩니다.
살아남은 인류는 달을 소재로 만든 대형 탈출 선단 문샤드를 만들어 지구를 탈출하게 됩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대 바이스용 무기 앨리스 기어를 개발해 바이스의 위협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앨리스 기어는 이 무기를 운용하기 위한 이미션 적성을 가진 10~20대의 여성만이 사용할 수 있고 20대 중후반이 지나면 이미션 적성이 떨어져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앨리스 기어를 사용하는 여성들을 액트레스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앨리스 기어 덕분에 바이스의 위협에서 벗어나 본편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의 시점에서는
주로 여고생들이 약간 위험하지만 벌이가 좋은 아르바이트 정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본편의 시작은 주역들이 소속된 회사 나루코쟈카 제작소에 첫 입사하게 된 주인공 히라사카 요츠유와 플레이어 대장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설정으로 인해 메인스토리는 진행할 수록 점점 암울한 분위기를 띄게 됩니다만....
메인 스토리는 서비스 개시 후 5년간 크게 진행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고, 주로 메인스토리와는 달리 상당히 가벼운 이벤트 스토리 위주의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매번 코믹마켓 개최 시기마다 코믹마켓에 주역들이 참가한다는 이벤트,
이 이벤트 스토리에서 주역이 판매한 BL 동인지로 아랍 왕국 문 샤드의 공주의 병이 회복된다던가,
요리강습, 발렌타인 데이 기념 초콜릿 만들기, 골프, 배구, 그리고 각종 다른 IP들과 콜라보 등등
이런 게임입니다.
보통 걸프라를 주로 수집하시는 분들은 코토부키야의 매가미 디바이스 브렌드에서 출시되고 있는 프라모델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작년엔 콘솔용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CS가 PS4, 닌텐도 스위치로 한국어 정발되긴 했지만,
본편의 외전격 내용이라 본편을 하지 않았다면 흥미를 느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4월부터 방영이 시작된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Expansion은 상술한 앨리스 기어를 사용하는 액트레스의 활약과 바이스와의 결투는 나오지 않고
작중 등장하는 액트레스들의 일상 이야기가 주 내용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의 설정만 사용한 미소녀 일상 애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니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Ex 1화 부터 신규 시청자들을 위한 설명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위의 영상처럼 이렇게 보충 설명을 해주는 영상이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계속 올라올 예정이지만 충분한 해설이 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미소녀 일상 애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