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999에서 정설처럼 떠돌던 루머
본문
한일 공통으로 마츠모토 레이지의 SF물 히로인중 가장 크게 알려지고 인기를 끈 메텔.
그런데 일부 팬들이 메텔의 생김새를 보고 의문이 생기게 된다
어? 메텔이랑 철이 엄마랑 엄청 닮았네? 혹시 둘이 뭔가 관계가 있나? 당장 메텔의 역할도 모성애계니 더 이상하네...
사실 원작에서 이런 관계에 대해 딱히 언급이 없었기에 여기서 끝났으면 일부 팬들의 떡밥으로 끝났겠지만...
린 타로(극장판 감독):어? 이거 꽤 괜찮은 떡밥이네? 은하철도 999 원작도 좀 오이디푸스 콤플렉스가 섞인 작품아냐?
린 타로:여러분 메텔은 철이 엄마의 클론에 자기 인격이 덧씌워졌습니다!그러니 닮은거죠!
팬들:???뭔 개소리야? 일단 보고 판단하자
(영화를 보고 난 뒤)
팬들:개쩔어! 역시 메텔은 철이 엄마의 몸을 쓴거였구나!
그렇다. 린 타로의 극장판이 워낙 잘만들어지고 원작과 TV판에까지 영향을 줄 정도다보니(당장 엔딩까지 셋다 큰 흐름은 같다) 그대로 극장판 오리지널 설정이 공식 설정으로 둔갑해버린 것이다.
그이후...
팬들:마츠모토 작가님 역시 메텔은 철이 엄마랑 닮은 이유가 육체가 같아서죠?
마츠모토(원작자):????? 뭔가 이상한데...
애초에 내작품속 미녀들은 거의다 금발 생머리 장신녀인데...솔직히 금발 이쁘잖아?
그렇다. 모든 작품에서 흔히 나타나는 도장찍기로 인한 유사성이 린 타로에 의해서 이상하게 번진거다.
애초에 철이 엄마와 전혀 연관이 없는 천년여왕이나 에메랄다스도 철이 엄마와 닮은 것으로 봐서도 알듯, 마츠모토가 그냥 미형 여자를 다 닮게 그렸을 뿐이다.
결국 작품전개가 끝난지 한참 된 2018년에야...
작가님 메텔은 철이 엄마 클론의 몸을 쓴거 맞죠?
그 극장판 설정은 폐기되었다고 봐주십시오(단호)
그런가요...(실망)
한참뒤에야 마츠모토는 그건 린타로 독자설정이지 원작 설정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고, 그제서야 이 떡밥은 멈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