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에게 점령당하고 있는 미국내 만화시장.manga
본문
21년 미국 내 만화 판매량(성인 대상 그래픽 노블)이 공개 되면서 북미 커뮤 사이트에서 난리가 남..
1위부터 20위까지 마블이나 디시 같은 미국 만화는 단 한 개도 없고 일본 만화들로 순위표가 점령되었기 때문.
이때문에 "왜 미국 만화가 일본 망가에서 압도 당하는가" 에 대한 기사들도 겁나 나오고
트위터, 레딧, 유튜브 등지에서 이와 관련된 떡밥으로 시끌시끌 했었음.
많은 기사들과 유튜버들이 말하는 이유로 크게 다섯 가지가 있는데
첫째. 일본 만화는 1권부터 완결이라는 연속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입문하기 쉽지만
마블/디시 코믹스는 이슈라는 개념으로 매우 오랫동안 연재되어지기 때문에 입문하기 쉽지 않다.
EX: 내가 나루토에 입문하고 싶다면 1권부터 사서 보면 되지만, 배트맨에 입문하고 싶다면 도대체 무슨 책부터 사야 하는가?
둘째. 코믹스의 가격이 일본 망가에 비해 1.5~2배 가량 비싸기 때문에 금적적으로 부담이 크다.
셋째. 젊은세대 들이 넷플릭스, 틱톡, 릴스, 유튜브 쇼츠 통해 일본 만화/애니에 유입되는 사례가 많은 반면
젊은 세대들 내에서 마블, 디시 같은 히어로 코믹스는 아재들이나 읽는거다 라는 인식이 강한 편.
넷째. 지나치게 정치적 옳바름만 추구해서 정작 재미도 없고, 매력있는 캐릭터도 없다.
그래서 PC 요소가 적은 일본 망가/애니메가 이러한 사람들에게 대피소 역할이 되고있다고 함
다섯째. 지나친 캔슬컬쳐로 인해 능력있는 코믹스 작가들이 만화판을 떠나고 있다.
(그렇게 회사를 나가서 크라우드 펀딩 받고 간섭 없이 자유롭게 만화를 그리고 있는 중)
특히 21년에 미국 코믹스 판에서 온갓 PC관련 이슈들이 터지며 코믹스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크게 쌓여있을 때라
네번째 이유를 크게 성토하는유튜버들이 많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