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전설적인 거인족 브로기를 쓰러트리는 방법
본문
브로기는 mr.3 갤디노의 함정에 빠져 밀랍에 포박당했지만, 힘으로 밀랍을 깨부수고 손이 자유로워져 일어나려고 합니다. 그러나 mr.5 젬의 공격 한 번에 바로 리타이어해버립니다.
그리고 손이 자유로웠던 상태임에도 공격 한 번에 그로기 상태가 됐던 탓에 기절은 하지 않았지만 mr.3 갤디노에게 저렇게 손등에 칼을 꽂혀서 그냥 무력화됩니다.
반면 이보다 약간 몇분 전의 시간으로 돌려서 당시 3천만이던 루피는 브로기와 똑같이 얼굴에 정면으로 공격을 맞았음에도 멀쩡히 말을 하면서 mr.5의 공격을 견뎌냅니다.
우솝도 mr.5의 공격을 받았지만 바로 쓰러지지 않고 비틀거리면서도 버텨냅니다. 심지어 이 때 mr.5가 한 공격은 캐논으로 브로기에게 할 공격과 동일한 공격입니다. 즉 우솝은 브로기를 한 번에 그로기 시킨 공격과 동일한 기술 공격을 맞고도 비틀거리면서 견뎌낸 것입니다. 그런 우솝을 쓰러트리기 위해 미스 발렌타인의 공격이 이어져야 했습니다.
나중에 mr.5의 공격은 루피에게 사실상 안 먹힌다고 저렇게 언급이 나옵니다.
브로기에는 먹히지만 루피에겐 의미가 없는 것이죠.
우솝도 또 다시 mr.5의 공격을 맞고 잠시 쓰러지나 했지만
브로기가 한 번에 그로기 상태가 됐던 것과 달리 우솝은 바로 몸을 일으킵니다.
이렇게 브로기를 한 방에 그로기 시켜버리는 공격은 루피에겐 거의 의미가 없고, 우솝도 힘겹긴 해도 버텨낼만한 수준인 딱 1천만 베리 수준의 공격입니다.
즉, 전설적인 거인족 브로기를 리타이어시키려면 1천만 베리짜리 공격 한 방이면 충분한 셈입니다.
뭔가 이상하다면 정상이지만 이 내용들은 왜곡이 하나도 없습니다.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술 내부 폭탄에 당한 것은 도리지, 브로기는 아무런 상처도 입지 않은 멀쩡한 몸상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