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우클레이데스 "
정확힌 더블오 외전에 나오는 함선으로
솔레스탈 비잉이 제조한 3기의 함선 중 하나이다
기존 프톨레마이오스 보다 대형 인걸 알수 있는데
왜냐하면 에우클레이데스는 보급 및 정비를 담당하는 서포트 함 이기 때문 ( 왠지 톨레미팀의 모 공돌이가 좋아할거 같은 인상 )
2번째 짤 처럼 프톨레마이오스 2 랑 도킹도 할수 있음
다만 외전에 나오는 기체 답게 애니상에선 전혀 안나온다
헌데 설정상으로도 외전 작중에서도 톨레미 팀은 저걸 이용하진 못했는데 그 이유가
폰 스파크 이 미1친1새1끼가 이걸 먹튀했기 때문
( 덤으로 엑시아 관련 부품 이나 파츠들도 쌔벼가서 본의아니게 리페어 2 탄생에 일조했다 )
근데 폰 스파크가 솔빙한테 받았던 대우나 취급 생각하면 저정돈 먹튀해도 되지 않나.... 란 생각은 조금 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