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헌터] 자기 계통 안파면 노답 취급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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넨의 세계는 이 표를 기준으로,
특이체질인 특질계를 제외하면
자기 계통에서 멀어질수록
2할 씩 감소되는 형태를 가지고있다.
(대충 찍을 수 있는 만렙이 정해져 있다고 보면 된다.)
예를들어 본인이 강화계이고, 마스터할 수 있는 모든걸 마스터한 쌉고수라 가정하면
최종적으로 능력치는강화계 Lv10
좌우의 방출계, 변화계가 Lv8
그 다음인 조작계, 구현화계가 Lv6이 만렙이 된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Lv10 강화계의 구현화능력(Lv6)이
Lv6 구현화계 능력자와 똑같은 수준이냐?
하면 아니다.
자기 계통에서 멀어지면 감소한 패널티만큼,
정밀도+위력 등이 같은 수치로 패널티를 먹고 들어가게 된다.
(강화계 - 만렙 lv10 - 능력치100%)
(변화,방출 - 만렙 Lv8 - 능력치80%)
(구현,조작 - 만렙 Lv6 - 능력치60%)
즉 만렙 강화계의 구현화 능력은
성장 만렙 Lv6 기준으로, 거기서 60%센트의 데미지와 정확도 밖에 낼 수 없기에
Lv6 구현화 능력자랑 붙어도, 100% vs 60%가 되버리므로,
능력 자체는 본래 계통 능력자를 이길 수가 없다.
한마디로 자기 계통이 아니면,
최대로 성장시킬 수 있는 만렙기준치도 낮은데,
위력+정밀도 패널티를 먹어 단점만 2배로 먹고 들어간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