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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라프텔에서 볼 수 없는 것

Anonymous | | 조회 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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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메탈 패닉!(2002)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로봇, 밀리터리, 보이밋걸을 짬뽕시킨 스까묵자 계통의 대선배격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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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월담 월희(2003)

달빠들 앞에서 이 작품을 언급하면 좋아 죽는다. 반응을 보건대 그들 사이에선 타입문 최고의 명작으로 평가되는듯하다.

참고로 윗짤의 노란머리 캐릭터는 생긴 것처럼 늠름한 성격의 남자 주인공으로, 이름은 아르쿠 에이도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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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2004)

마법소녀 장르에 한 획을 그은 명작. 세일러문과 마마마 사이에 이작품이 있었다. 마법소녀물은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를 꾀했던 장르기 때문에 이름 있는 명작들이 많지만, 그래도 이쪽역사에 대해 말할 때는 이 작품을 빼놓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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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안의 샤나(2005)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애니메이션.지금 와선 너무나 뻔해 보이는보이밋걸 액션 현대 판타지의 공식을 정립한 명작. 

이 당시의 씹덕들은 "평화롭지만 따분했던 일상의 파괴, 그리고 시작되는 비일상적인 모험, 그 속에서 목숨을걸고 나를 지켜주는 투희와의 만남"에 대한 환상을 가슴에 품고 살았다. 지금 씹덕들이 마망을 갈구하는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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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의 사역마(2006)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일본 이고깽 판타지의 바이블. 단순히 이세계로 넘어가는 판타지 모험활극이라면 이 작품 이전에도 존재했다. 하지만 진정한 이고깽 판타지는 이 작품이 최초이자 최고라고 평가 받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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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2006)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하루히즘"이라는 한 단어로 모든 설명이 끝난다. 일본 애니는 하루히이전과 이후로 양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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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K에 어서오세요(2006)

히키코모리, 니트, 오타쿠, 사회부적응자에 대해 의외로 진지하게 고찰한 문제작.

이 애니를 보고 나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행동은문을 열고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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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2006)

2006년의 일본에는 뭔가...뭔가 엄청난 것이 존재했던 게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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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원돌파 그렌라간(2007)

가이낙스 최후의 명작 로봇 애니메이션. 트리거 탄생 설화에 따르면, 그들은 그렌라간을 통해 가이낙스 배때지를 드릴로뚫고 세상에 튀어나왔다고 한다. 무서운 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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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라도라(2008)

그냥 쿠기밍 3대 대표작이 두 개나 나왔길래 나머지 하나도 가져와 봤는데 뭐라고 멋지게 꾸며줄만한 수식어를 못찾겠다.

하지만 이것도 은근히 입덕작으로 많이들 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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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령 -제로-(2008)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긴 한데 원작과는 다른 시간대, 다른 스토리를 전개해 호평을 받았다.오리지널 애니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

액션씬의 볼거리도 풍부하고, 스토리텔링도 훌륭한, 어디 한 군데 모자란 구석이 없는 수작.

 

 

 

 

 

 

 

00년대 명작들. 라프텔에 가입하면 이 모든 작품을 편하게한 자리에서 감상하는 것이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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