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어) 너님만 모르는 만화 설정모음
본문
스포주의
그저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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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어 설정 뜯어 먹는거 좋아해서 오디오 코멘터리랑 트위터좀 변역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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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판 총집편 오디오코멘터리
1. 어비스 4계층에서 레그가 혼꼬챙이(타마우가치)에게서 구해준 검은호각은 오스로 휴가를 받은엄브라핸즈이다.
▍본도르드가 이때 엄브라핸즈의 눈을 통해 레그의 화장포를 보았으며, 이것이 전선기지에 도착한 레그의 팔을제일 먼저 자른 원인을 제공했다.라는 카더라가 있음. ( 본도르드는 모든 기수의 시야를 엿볼 수있다. )
P:このおじさん何のためにここにいたんですか?
프로듀서 : 이 아저씨는 무엇을 위해서 여기에 있습니까?
つ:これ、どうしようかな…まあいっか。
츠쿠시: 이거, 어떡하지... 뭐, 괜찮나.
つ:オフの日のボンドルドです。祈手ですね
츠쿠시 : 오프(휴일)의 본도르드 입니다. 기수로군요.
2. 오스 주민들은 다 대피했다. 오스에는 탐굴가밖에 안남았다.
P:出た!トコシエコウ(の花吹雪)
프로듀서: 나왔다! 토코시에코우의 꽃보라
つ:ここすごい!
츠쿠시 : 여기 멋지지!
小:もうちょっと不吉なシーンのつもりでしたけど、音と美術のおかげでなんだかエモい感じになりましたよね
감독 : 좀 더 불길한 장면이라 생각했는데, 음악과 미술 덕분에 뭔가 감성적인 느낌이 되었죠.
P:そうですよね(トコシエコウは)お葬式(があったってこと)ですもんね
프로듀서: 그렇죠. 토코시에코는 장례식이 있었다는 거 잖아요.
つ:このときオースはほぼ人がいないですね。ほとんどいなくなっちゃって、探窟家くらいしか残ってない
츠쿠시 : 이후부터는 오스에 사람이 거의 없어요. 탐굴가 정도 밖에.
3. 본도르드에게 인체 실험을 항의하는 남자는 기수가아니다.
(인체 실험에 대해 말하는 본도르드와 검은 호각의 장면)
つ:あ、バイトリーダーですね
츠쿠시 : 아, 아르바이트 리더 네요.
つ:彼は黒笛としてはかなり上なんですけど、ボンドルドの探窟家、祈手ではない
츠쿠시 : 그는 검은 호각으로서 꽤나 상위권 입니다만 본도르드의 탐굴가, 기수는 아닙니다.
つ:祈手を正社員とするならバイトリーダーってことです
츠쿠시 : 기수는 정규직 이라면, 저 남자는 아르바이트 리더 라는 거죠.
4. 본도르드는 이토프론트에서 도망치는 나나치와 미티를 일부러 놓아주었다.
つ:このシーン、ボンドルドはわざと逃がしてますよね
츠쿠시 : 이 장면, 본도르드는 일부러 놓아주고 있었지요.
5. 여행을 떠나는 새벽 (총집편 전편)의 추가 컷에서 외국 탐굴가의 핼멧을 보고, 츠쿠시는 "엄브라 핸즈처럼 보이게 만들어주세요" 라고 요청했다.
小:前編の新カットで、海外の探窟家の兜に祈手っぽいの入れてくださいってつくし先生に言われたんですが……
감독 : 전편의 새로운 (추가) 장면에서, 해외 탐굴가의 핼멧을 기수 처럼 보이게 손 봐 주세요. 라고 츠쿠시 선생님께서말씀하셨습니다만.....
つ:そういうことですね.
츠쿠시 : 그랬었지요.
6. 여행을 떠나는 새벽 (총집편 전편)의 추가 컷에서 발견된 거대한 유물은 조아홀릭이다.
츠쿠시 : 저기의 새로운 컷신 좋네요- 조아홀릭의 발견 장면이라던가도 있었죠.
つ:あそこの新カットいいですよねーゾアホリックの発見シーンとかもありましたよね
7. 본도르드의 오스 ↔ 5계층 전선기지 교통 수단 (트랙으로 움직이는 열차)
▍트랙 열차는 엄브라핸즈의 인력으로 움직이며, 본도르드와 엄브라핸즈만 사용하는 오스 ↔ 5계층의 비밀 루트로이동한다.
8.지부세리 중 범죄자도있다.
그 중 예르메는 전과 4범이며, 이 때문에호각(검은호각▶달의호각)을 강등당했다. ( 메이드인 어비스 63화 中 )
2. 기수 되는 것은 대부분 자가 신청이다.
▍ 탐굴가가 아닌 사람도 있으며, 외국에 지명수배 당한 본도르드를 노리고 왔다가 오히려 그에게 심취해서 기수가 되는케이스도 있다.
3. 조아홀릭에 당해도 자기 의지는 남아있음.
▍ 모든 기수는 평상시에 자신의 자아(개성)를 유지한채 활동하며, 본도르드가 원할 때 조아홀릭으로 심은 본도르드의 잠재의식을 발현하여 조종할 수 있다. 본도르드의 기수 육체 조종 방법은 두 가지.
① 본체화 (전체 동기화, 실제로 일자 가면과 하얀호각, 본도르드 이름을 가지고 활동하는 육체), ② 오토 본도르드 모드(일부 동기화) 가 있음.
① 본도르드 본체화 (전체 동기화) 는 본래 몸 주인인 기수의 자아 대신 본도르드가 메인이 되어 몸 자체를 전부 조종,지배하는 것. 자신의 하얀 호각을 사용할 수 있음. (하얀호각은 전체 동기화 때만 사용 가능)
② 오토 모드는 본도르드가 기수 단체를 간접 혹은 직접적* 으로 조종하는 방식이며, "기수들의 모든 정보가 본드르드에게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움직임이 둔해진다. 기수의 등장, 레그 연구 씬, 궤이라 및 기수들이 죽는 씬의 로봇처럼움직이는 엄브라핸즈는 전부 오토 모드 상태이다. (Umbra Hands in "Auto Bondrewd" resultin them having. "all the information coming in" but also makes themslow. Also called "Cloud Bondrewd".)
*오토 모드 시 기수들의 자아 여부나 정확한 조종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4. 본도르드는 푸르슈카를 완성하려고 리코네와 일부러접촉 시켰으며, 궤이라를 포함한 다른 기수들을 처음부터 전부 죽일 생각이었다. ( 리코네가 그들을 죽여줄것이라고기대했고, 그래서 동행시켰다. )
▍그들의 희생이 필요할 만큼 푸르슈카가 매우특별했다고.
5. 본도르드의 호각은 부는게 아니라 양손으로 감싸서 진동시켜서 내는 것.
6. 하얀 옷 기수 (백복기수, 슈라우드)는 전투 용. 츠쿠시 왈, 전투용은 본도르드의 걸작으로서 온갖 유물을 장착했으며매우 강력하다 함.
▍4층 꽃밭기수(갸리케) 와 꼬리달린 신뢰받는 기수(비두) 는 둘다 백복 기수.
▍토리시에코 꽃 밭에서 만난 기수는 살아있다.
7. 푸르슈카는 전선기지 온 아이들이 어떻게 되는지 어렴풋이 알고 있었다. ( 카트리지의 존재를 알았다.)
▍자신도 아빠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고 싶어 그리 될거라 예감하고있었고, 그렇게 되길 바랐다. ( 근데 어렴풋이 라는 걸 보자니,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통해 카트리지가 되는지, 그토록아픈 일인지 등의 자세한 내용은 몰랐던 듯 ? )
8. 본도르드는 푸르슈카를 데리고 카트리지 만들러갈 때부터 계속 신난 상태였다. (카더라)
▍실제 극장판에서, 본도르드가 핼멧을 바꿔 쓸 때 옅게 미소 짓고있는 것 처럼 보이는 컷 도 있다.
▍축복화가 완료된 후, 레그를 필요이상으로 도발하거나 레그의배꼽을 손가락과 손톱으로 뚫은 것도, 너무 흥분한 나머지 (텐션이 높은 나머지)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의도치 않게 한행동이다. 라는 카더라가 있음.
9. 본도르드는 푸르슈카를 포함한 나나치, 미티, 자신이 데려온 모든 아이들을 진실로 진심으로사랑했다.
10. 본도르드는 기수들의 시야를 엿볼 수 있다.
▍나나치의 시야를 엿보는 방법은 조아홀릭이 아니라 다른 유물이다,시술등은 필요하지 않으며 간접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나나치와 기수의 시야를 엿보는 방식이 동일한지에 대한 내용은확실하지 않다. 구체적인 방식은 본도르드 기업의 기밀이라고 (… )
11. 본도르드는 유물이랑 돈이 무척 많으므로, 전선기지는 금방 복구될 것이다.
12. 스파라그모스는 나나치가 알고 있는 가장 위험한 유물이며, 사실 본도르드는 더 위험한 유물을 가지고있다.
13. 레그랑 처음 싸웠던 본센세 몸은 접대용, 중간에 옮겼던 핑크빛 가면 (비두)은 유물로 전신을 무장한 전투용.처음부터 전투용으로 싸웠으면 레그는 압도적인 차이로 패배했을 것.
14. 파파봉의 정체는 아빠가 되기 위한 봉 = 남자 거시기를 광범위하게 말하는 것.
▍해부 실습때 배웠으며, 이것이 붙어있는 생물은 파파가 되는개체입니다. 라고 본도르드가 말하자 [ 그렇다면 파파봉이구나! ] 라고 푸르슈카가 생각해 냈다.
15. 전선기지 화장실 문 없음. 푸르슈카와 엄브라핸즈는 딱히 신경쓰지 않는다. (… )
16. 행동식 4호는 본도르드가 만들었다.
▍본도르드는 허기를 느끼나, 음식은 필요시에만 먹는다 (식욕이없다). 맛은 신경 쓰지 않지만 미각은 존재하기에 만약 맛에 대해 물어 올 경우, 적절한 평가를답해준다.
17. 본도르드의 꼬리와 눈도 유물. 붙이면 신체의 일부가 된다.
18. 푸르슈카의 말투는 궤이라에게 영향을 받았다.
▍그렇다. 우리 공주님이 타인을 칭할 때 껄렁거리는 2인칭 貴方(あんた, 안타)을 사용하는 이유가 궤새끼때문이었다.
19. 궤이라 삼촌은 제작진 사이에도 인기가 좋았다고 한다. 트루 삼촌.
20. 본도르드와 나나치가 화장포에서 살아남은이유는, 레그가 화장포를 발산할때, 생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정했기 때문이다.
21. 셰이커(저주침)은 몸에 박힐 경우. 피부와융합되어 녹아 사라지며 실제로 상처를 입히지 않는다.
22. 본도르드가 리코를 향해 『 당신은 제 생각보다 훨씬 "이쪽" 측인지도 모르겠군요. 』 라고 말한 것은. 그 둘이본질적으로 동류의 인물 이라는 뜻 이다.
▍본도르드는 슬픔이나 남에게 공감할수있는 감성적인 부분 등등…. 인간이였던 시절의 여러가지를 흉내내는중이지만, 리코는인간의 여러가지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둘의 관계성은 <양들의 침묵> 렉터박사와 스탈링과 유사하다.
▍정확히 말하자면 위의 이야기는 츠쿠시가 아닌 각본가 쿠라타의 언급 이다.http://m.egloos.zum.com/maidsuki/v/4446487
23. 본도르드는 푸르슈카와 동시에 여러 명의 아이를 키우고 있었다.
▍그러나 푸르슈카는 자신 외에도 아빠의 "특별"이 여럿 있는 지는 몰랐다.
24. 본도르드의 「축하해요. 나나치. 이제야 해방 되었군요.」 의 뜻 은 나나치가 자신의 마음 (미티에게속박되었던 일) 에서 벗어났기에 축하해주는 것이다.
25. 4개의 팔을 가진 기수, 스우마마는 조아홀릭 관리 및 보호 담당. 작 중에서는 레그가 날뛰며 정전으로비상사태 였기에 리코의 침입을 허락해 버렸다.
▍허나 본도르드의 소원은 다른 것 이기 때문에 푸르슈카의 소원은 결국 이루어질 수 없었다.
▍이는 모험 자체가 본도르드의 목적이 아니라는 것을 뜻하며 본도르드가 5계층에서 계속 머무는 상황을 뒷 받침 한다. (본도르드의 동경은 새로운 2천년, 여명을 보는 것, 어비스의 미래를 지켜보는 일이다. )
▍5권의 표지를 자세히 보면 리코의 하얀호각은 푸르슈카가 만들어준 종이 호각임을, 자신의 호각은 본도르드의 모양을 하고있음을 알 수 있다.
27. 제작팀은 츠쿠시 선생님으로부터 궤이라를 확실히 죽이라는 지시를 받았다. ( .......)
▍실제 극장판 러프집에서 갓쇼우가시라에 찔려 녹아내리는 캐릭터는 다른 기수 였으나, 이후 궤이라로 변경 되었다.(......)
28. 본도르드는 폭발하지 않는 프리저(드래곤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목표가 결코 흔들리지 않으며 감정에 휩쓸리지 않는다.
29. 본도르드는 죽음 직전에 신체(기수)를 이동한다.
30. 엄브라핸즈의 Umbra 는 천문학 용어 이다.
▍ 유아워스가 된 오리지날 본도르드만 빛, 그것을 쥐고 있는 자, 손으로 덮어 가리는 자들은 모두 그림자 이다.
31. 작중에서 본도르드가 레그와의 싸움에서 바다로 가라 앉을 때, 본도르드는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단지 답답할따름.
▍조아홀릭으로 인한 고통 무효인지, 약물을 사용했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32. 메이냐는 조아홀릭 특성 중 하나인 매혹에 이끌렸기 때문에, 그것을 찾아냈다.
33. 나나치의 「대체 내가 뭘 잘못했냐구! 본도르드!」 라는 대사는 실제로 본도르드에게 말한 것이다.
▍그래서 곧 바로 냉정을 찾을 수 있었다. ( 작전의 일부 )
▍나나치는 계속 역장을 살피며 본도르드와 레그의 동향을 살피고 있었다.
34. 쿠온카타리에 관하여
▍꽃밭 기수의 " 배에서 표본을 채취할 때 " 는 중요한 발언이다. 사람처럼 무엇이든 소화 할 수 있는 생물의 소화기관에서 쿠온카타리의 유충이 살 수 있다 것을 알아냈고, 이로 인하여 위험도가 상승했다.
▍꽃밭 기수는 불과 연기로 쿠온카타리를 혼란시키고 있으며, 활동기에 접어든 쿠온가타리는 저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위험했다.
▍쿠온가타리는 4층에서 본래의 힘을 발휘할 수 없다.
35. 본도르드가 동기하여도 체형은 바뀌지 않는다. 가면을 집은 기수는 그냥 솜옷을 입고 있었다. 화원의 기수도등이 굽은게 아니라 그렇게 생긴 옷을 입고 있는 것이다.
36. 본도르드는 나나치가 갱웨이에 맞지 않도록 타이밍을 잘 조절해여 쏘았다.
혹시 메인어 고찰, 설정 같은거 좋아하는 사람은 메인어 한국 디스코드 커뮤 놀러오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