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아스트레이 미라쥬 프레임 세컨드 이슈 + 무등급 1/100 비교
본문
MG 이미지 출처:
https://p-bandai.jp/item/item-1000236529
무등급 1/100 이미지 출처:
https://bandai-hobby.net/item/01_4544/
https://www.amazon.co.jp/-/en/BAN161418/dp/B002V8GX3C
https://www.joyhobby.co.kr/m/item.asp?itemid=509253
1. 전면
무등급: 기존 아스트레이 머리에 신규 조형 뿔 1개 추가
MG: 뿔이 보다 넓게 어레인지
무등급: 어깨의 핀이 전후로 분할. 이 부분을 통해 변형시 팔이 위로 회전하여 변형
MG: 어깨의 핀이 전후로 이어짐. 이 변화로 후술하는 브루트 모드시 변형에 차이 발생
- 무등급: 기존 손등 위에 발톱을 뒤집혀진 형태로 추가
- MG: 손등은 그대로. 전완부에 변형용 조인트 암을 사이에 둔 발톱을 추가
무등급: 기존 다리를 좌우를 반대로 하여 신규 조인트 파츠에 접속
MG: 기존 다리를 좌우를 그대로 신규 허벅지 파츠에 접속. 신규 조인트 파츠는 무등급에서 소형화
- 무등급: 발에 추가된 클로는 고정형
- MG: 발에 신규 발톱 전개 기믹을 탑재. 변형시 전개.
2. 뒷면
- 무등급: 기존 백팩을 아래로 내리고 위에 브루트 모드 머리에 해당하는 신규 장갑 파츠를 장착
- MG: 기존 백팩 위치는 그대로. 위에 추가된 브루트 머리는 보다 대형화 + 뒤로 넘겨둠
3. 무장
- 무등급: 기존 미라쥬 프레임에 추가된 무장 가베라 스트레이트 파츠 유용인 아메노하바키리는 그대로 부속
- MG: 아메노하바키리 생략
4. 브루트 모드
- 무등급: 백팩을 위로 올려 브루트 모드의 머리를 위로 이동. 머리는 핀 파츠 하나가 중심.
- MG: 브루트 머리 부분을 위로 올려 변형. 머리는 보다 세분화 + 대형화
- MG에는 변형시 실드를 꼬리 위치에 마운트하는 고정 기믹이 추가
- 무등급: 브루트 모드 변형시 팔을 위로 올려 회전하고 기존 다리를 뒤로 회전시켜 위로 올려 역각화시키는 형태로 변형. 이른바 개구리에 가까운 관절 구성.
- MG: 브루트 모드 변형시 팔에 회전하는 기믹 없음. 다리 역사 뒤로 회전시키지 않고 옆으로 전개시키는 기존의 야수 형태의 관절 구성.
- 무등급: 변형시 손목을 아래로 꺾어 발톱울 전개
- MG: 변형시 신규 조인트 암을 전개해 발톱을 손목 위로 전개
- 무등급: 변형시 발목을 회전시켜 발톱을 전개
- MG: 변형시 발목 회전 생략. 대신 신규 조인트를 펼쳐 발톱을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