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가면라이더 더블 CSM 가이아 메모리ver.2는 향후 전개 생각 중
본문
외관을 대폭 변경하고 있습니다.
2층 구조를 채택하였으며, 지금까지의 메모리와 같이
정면을 보면 실제의 기판이나 리드선이 보인다.
라는 것은일절 없습니다
뒷면에 있던 나사도 2층 안쪽에 있기 때문에
외관은 상당히 매끈하게 되어 있습니다.
클리어 파츠 안쪽의 실버 파츠는 극중 디자인에 맞춘
디자인을 하고 스피커도 극중의 외관에 가까운
흑색의 금속 프레임제 스피커(지금까지는 플라스틱제였습니다)
를 채용하여 극중 분위기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드라이버와 가이아 메모리가 상호 인식!
이번 더블 드라이버의 진화 포인트 중에서도 획기적인 것이
바로 "드라이버와 가이아 메모리의 상호 인식"입니다.
더블 드라이버의 좌우 슬롯 내부와 각 가이아 메모리 뒤쪽에
상호 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그 혜택으로
아래와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측의 기능●
드라이버 측에서는 "좌우에 어떤 메모리가 장전되었는지"를
식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자신이 지금 어떤 폼으로 변신하고 있는지를
드라이버 측이 인식할 수 있게 됐기 때문에
변신 후 효과음 버튼을 누르면 지금 변신하고 있는
폼 고유의 효과음을 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변신하고 있는 폼에 따라
대사 버튼으로울리는 대사도 변화하고,
보다 폼 체인지 한 현장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 측면의 기능●
메모리측에서 인식할 수 있는 것은 아래의 3 항목입니다.
① 메모리가 더블 드라이버의 좌우 어느 쪽 슬롯에
들어있는 가를 인식함
② 자신과 반대쪽 슬롯에 있는 메모리는 무엇인가
(지금 변신하고 있는 폼은무엇인가)을 인식
③ 자신이 어떤 드라이버(ver.2판)에 들어가 있는지 인식
각자의 인식으로 무엇을 할 수 있게 되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 자신이 더블 드라이버의 좌우 어느 쪽
슬롯에 들어간 가를 인식함
자신이 더블 드라이버의 좌우 어느 쪽 슬롯에 들어갔는지 를
인식하는 것으로, 슬롯의 좌우에 따라,
변신음의 타이밍이 자동으로 변화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적으로 말하면, 조커 조커나 사이클론 사이클론 을
재현할 수 있거나 장난감적인 자유로운 놀이라면
트리거 조커 같은 원하는 조합으로도 변신음 순서의 흥정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어디까지나 시스템의 이야기입니다만,
향후 이 시스템을 탑재한 「T2 가이아 메모리 ver.2」 가
만약 상품화된다고 하면...
나스카 조커 라든지 사이클론 이터널이라든지
하는 조합으로 변신음을 울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라는 생각만 해도 오싹해지네요....
※만약 "T2 가이아 메모리 ver.2" 이 출시될 경우에는
T2 사이클론이나 T2 조커와
본상품의 사이클론, 조커를 조합해도
"사이클론 사이클론", "조커 조커"의 변신은
재현 가능할 예정입니다.
■자신의 반대편 슬롯에 메모리를 인식
자신의 반대편 슬롯에 위치한 메모리를 인식한다는 것은
"내가 지금 어떤 폼으로 변신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는겁니다.
예를 들어 조커 메모리는 자신이 사이클론 조커인지,
히트 조커인지, 루나 조커인지를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변신 후 맥시멈 슬롯에 넣어 필살기를 날리면
사이클론 조커라면 조커 익스트림,
히트 조커라면 조커 그레네이드, 라고 말하는 식으로,
자동으로 현재의 폼에 따른 필살음 가 발동합니다.
이전에 상품화한
CSM 더블 드라이버 ver.1.5 후토 탐정 EDITION에서는
메모리를 뺀 후의 버튼 조작으로 필살기의 종류를
선택하고 있었습니다만, 그러한 수고 없이
극중의 시퀀스 그대로 필살기를 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루나 트리거 등, 하나의 폼에 2개 이상의 필살기가
포함된 폼은, 과거 상품과 같은 방법으로,
메모리 추출 후의 버튼 조작에 의한 선택이 필요하게 됩니다.
또 반대쪽 슬롯에 들어간 메모리를 인식한다는 것 는 "조커"를
양쪽에 모두 담고 있다는 것도 인식한다
그래서... 사실 PV를 보시면 알겠지만 "조커 조커"의 변신음은 MOVIE 대전 2010에서 그려졌고 마찬가지로
타치키씨의 시스템 보이스도 변화합니다.
그러한 변화는 이 상호 인식 기능의 혜택입니다.
■자신이 어느 드라이버(ver.2판)에 들어가 있는지를 인식
본 상품의 가이아 메모리 ver.2는,
자신이 어느 드라이버에 들어가 있는지를
개별 인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시점에서는 ver.2의 드라이버는
더블 드라이버 밖에 없습니다만...,
시스템상은 아직 보지 못한 그 2개의 벨트에 장전되었을 때에,
그 드라이버에 따른 고유의 거동을 실시하도록
프로그램 개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커 메모리가 그 벨트에 들어갔을 때는
"조우커!"와 "변신 멜로디" 사이가 자동으로 막히는....
이 식별은 무기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가이아 메모리 측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먼 미래의 이야기가 될지도 모르지만,
더블의 아이템을 완주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DX판에 있던 다양한 무기와의 연동까지를 상정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우선은 꼭 본 상품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