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고전 게임 명작이라고 해봐도 와닿지가 않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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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지금 해보면 타격감도 ↗구리고 모션도 엉성하고 그래픽도 구리고
중반부 부터 반복적인 맵구조 복붙으로 정병 올거 같은 게임인데
그때 그시절에 해봤던 사람들은 다르게 느꼈을거임
젤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특정키를 누르면 락온이 되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혁명적이라고 하는데
헤일로1 이 게임은 FPS 패드에임어시스트 시스템을 거의 하나부터 아홉까지 다 완성시켜 놓았음
회전에임어시, 에임어시 반경과 적용거리, 거리에 따른 어시세기 변화,
적이 특정 반경에 진입하면 스틱 감도 자동적으로 슬로우다운, 어느정도 투사체(총알)가 유도되어 날아가는 자석탄
그리고 헤일로2에 와서 헤드샷 우선 순위 판정 정도가 추가됨
콜옵은 여기서 자석탄을 빼버린대신
지향사격과 ADS에 따라 에임어시 세기가 달라지고
패줌시 짧은시간동안 에임어시가 더 강해지는 시스템을 추가했을 뿐이라
헤일로가 하나부터 아홉까지 만들어 놓은 에임어시 시스템에 마지막 10만 완성시킨 정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