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이자 최악의 재미를 준 게임 시스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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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어스 시리즈의
네메시스 시스템
몹들 하나하나에 유저의 행동의 따라
서사를 부여하는데
유저를 죽인 몹이 대장으로 승진한거나
유저에게 당했다가
도망쳐서 트라우마로 남는다거나
유저가 세뇌해서 부하로 삼는다거나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획기적인 시스템 이었지만
네메시스 시스템에
들어간 몹들은 유저 만날 때마다
자기 서사에 대한 대사를 치는데
제작사가 이런 몹들의 대사에 스킵을
버튼을 안 만들어 놔서
여러 몹들이 대사를 연속으로 한다거나
싸우고 있는데 갑자기 튀어나와서
대사를 쳐서 흐름을 끊는다거나
처음에는 재미 있었지만
이걸 백번 넘게 경험 하는 유저로서는
상당히 괴로운 경험이 되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