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회장은 술관련 쪽으로는 촉 좋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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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나 크맥 땡겨오는 거 보면 ㄹㅇ 신 소리들었었는데
그래서 재벌 3세들이 자기 사업 시작을 명품으로 한다.(자기가 잘 아니까)는 걸 여기서 느꼇을 정도로.
버팔로 트레이스랑 스태그, 와턱 101, 러셀 같은 버번들 진짜 x2로 수입됐을 때
이거 대량으로 들여와서 가격 안정화 시키고 완판시킨다거나.
크맥도 해외에서도 하입 낭낭하게 붙은 양조장만 딱딱 골라서 와앤모에 뿌려서
오픈런 하게 만들고.
위스키 사려면 코스트코 말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라는 말 나올 정도로 관리 잘했음
스카치도 마찬가지고.
거기다 주류면세.
걍 신세계가 압도적 1황 자리였음.
근데 갑자기 코로나 시국에 와인 꽂히더니,
투트랙하는 게 아니라 잘하던 위스키 크맥 팽하고 와인에 꼬라박 하다가
위스키 파이 타 면세점이나 수입사한테 싹 뺏기더니
뒤늦게 뭐라도 해야지.
증류소를 짓니, 지 이름단 소주를 만드니 마니 똥볼차다가
이도저도 아니게 됨.
걍 지 잘하는 거나 계속하면 나같은 알중들한테 찬사받았을 텐데